치킨집 창업 비용 및 창업 가이드


치킨집창업비용

치킨집 창업 비용 및 창업 가이드

치킨집 창업 비용이 궁금하신가요? 치킨은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치킨의 인기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치킨집 창업을 고려하고 있으며,  직장을 퇴직한 후에는 치킨집을 차린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치킨집 창업은 안정적인 수익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분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치킨집 창업은 맛과 퀄리티 만큼이나 자금과 계획이 아주 중요한 분야이므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치킨집 창업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요소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세부 항목

치킨집 창업 비용은 다양한 환경과 요소에 따라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나, 아래와 같은 주요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1) 임대료

임대료는 고정 지출되는 비용으로 치킨집 창업 비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치킨집 창업이 아닌 어떠한 사업에서도 고정 지출이 낮아야 다른 요소에서 발생하는 리스크가 생겨도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의 핵심 요소인 임대료는 매장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서울과 같은 시내나 상업 지역에서는 더 높은 임대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킨집 창업 하기 전에는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어느 정도 임대료를 정한 후 부동산 임장을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2) 인테리어 및 장비 구매

매장 내부의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비용과 치킨을 튀기기 위한 주방 조리 장비입니다. 이 비용은 초기 설치 및 장비 구매로 발생하며,  고장이 나서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은 이상 일회성 지출입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운영되던 치킨집을 인수하여 인테리어 비용 및 장비 구매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3) 재료 및 식자재

치킨 제조에 필요한 식재료, 양념재료, 포장용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초기 재고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비용입니다. 재료 및 식자재는 치킨집 창업 비용에서 고정 지출 항목이며, 치킨집 운영을 위해서는 매일, 매주, 매달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운영 노하우가 어느 정도 쌓이다보면 재료 및 식자재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믿을 만한 거래처를 확보한다면 비용을 조금 더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치킨집 창업의 핵심 팁입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4) 인건비

요즘 최저 시급이 약 1만 원 가까이 되므로 사장이 가게에서 풀타임으로 근무하지 않는 이상 인건비 소모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킨집은 사장 혼자 운영하기에는 상당히 벅찬 업종으로 홀 손님과 배달 주문까지 소화하려면 최소 1명 이상의 알바나 직원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정직원을 둘 경우, 직원의 급여와 근로자 보험, 퇴직금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치킨집 창업 비용에서 소홀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치킨집 창업을 위해 인건비 절약을 생각하신다면, 주문이 급격하게 몰리는 시간에만 파트타임 알바를 써서 한가한 시간에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5) 마케팅 및 광고비용

치킨집을 마냥 차린다고 해서 손님이 몰려드는 것은 아닙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집도 새로 오픈하고 난 뒤에는 엄청난 마케팅과 광고를 합니다.  치킨집 창업 후 초기 고객 확보를 위해서 광고와 마케팅 활동에 돈을 투자해야 합니다. 온라인 광고와 오프라인 광고 모두 필요하며, 온라인 광고의 대표적인 예로는 리뷰 마케팅이 있고,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광고는 전단지나 포스터를 치킨집 주변 동네에 붙여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6) 운영 자금

초기 운영 기간 동안 발생하는 경비를 포함합니다.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 치킨집 창업 준비를 위해 들어간 비용 모두를 포함합니다. 운영 자금은 월세, 면허비, 보험비, 식자재, 식재료, 인테리어, 가구 비용 등이 있습니다. 운영 자금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치킨집을 인수하거나 중고 물품을 구입하여 최소 투자 비용을 책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예상치 못한 비용이나 비상 경비를 위해 어느 정도 현금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은 위의 모든 항목들을 종합하여 계산해야 하며, 신중한 계획과 예산 편성을 통해 비용을 예측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치킨집 창업 비용

치킨집 창업 비용은 보통 5,000만 원에서 수억 원 이상까지 천차만별입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집 창업 비용은 최소 5,000만원에서 시작하며, 위치와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게 면적에 따라 인테리어 비용도 달라지며, 프랜차이즈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가맹비는 초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할 때 지불해야 합니다. 이 비용은 브랜드 명칭, 지원 및 교육를 받는 데 사용됩니다.

 

치킨집 창업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

치킨집을 창업하려면 아래의 가이드를 따라 단계별로 실행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초보 치킨 창업자들은 창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실수를 하게 되므로 아래 가이드를 꼭 참고 바랍니다.

1. 아이디어와 계획 수립

먼저 어떤 종류의 치킨집을 운영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프랜차이즈 치킨집을 선택하거나, 나만의 개인 브랜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치킨집 시장 조사를 철저히 하여 주변 치킨집 경쟁 업체와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여 치킨집 창업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창업 계획에는 예산, 인테리어, 메뉴, 마케팅 전략 등이 포함됩니다.

2. 법률 및 면허 준비

치킨집을 창업하려면 일반음식점업 면허와 일반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홀에서 주류를 판매할 경우 주류 판매 면허도 필요합니다. 음식점 운영에 필요한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련 법규 및 규제를 철저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는다면 추후에 주변 경쟁 업체에서 신고가 들어와서 매출 손실 및 영업 정지까지 당할 수 있으니 철저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장소 선정

치킨집 창업 비용보다 중요한 것은 치킨집의 위치 선정입니다. 고객 유치와 경쟁력을 고려하여 적절한 장소에 치킨집 창업 장소를 찾습니다. 매장 선택은 치킨집의 성패를 크게 좌우할 수 있으니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틈새 시장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나의 예산 범위 내에서 감당 가능한 임대료를 산정하여 장소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인테리어와 장비 설치

매장 내부의 인테리어와 주방 장비를 설치합니다.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하여 매장을 꾸미고 치킨 조리를 위한 장비를 구매합니다.

5. 메뉴 개발

치킨집의 핵심인 메뉴를 개발합니다. 다양한 치킨 종류, 소스, 사이드 메뉴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6. 직원 및 알바 고용

요리사, 서버, 주방 스태프 등을 고용하고 교육을 시행합니다. 직원들은 고객 서비스의 핵심이므로, 훌륭한 서비스와 음식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영업 시작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영업을 시작합니다. 품질과 고객 서비스에 중점을 두어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9. 운영 및 관리

매일의 운영을 철저히 관리하고 고객 피드백을 수렴하여 개선점을 찾습니다.

10. 확장과 성장

초기 매장이 안정화되면 추가 매장을 고려하여 브랜드를 확장하고 성장하려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치킨집 창업은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품질의 치킨과 훌륭한 서비스로 많은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계획과 열정을 가지고 시작하면 치킨집 창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